반응형

안녕하세요 ~ 청약도우미 시나브로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내리지구 2블록에서 힐스테이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입주자 모집공고가 8월 13일에 나왔습니다.

얼마전 내리지구 1블록에서 분양했었던 봉담 자이 프라이드시티가 100% 분양을 완료했기때문에 이번 힐스테이트봉담 프라이드 시티가 좀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

화성시 내리지구는 봉담지구 인접하여 있어서 봉담지구의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성시에 거주하시는 1순위 분들에게는 청약 당첨의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현재 가점이 높지 않고 특별공급 청약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청약을 하셔서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분양가도 84타입 기준 4억 5천 ~ 4억 7천만원이라서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분양가가 비싸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2~3년 뒤 신축 아파트를 이 가격에 구하기는 쉽지 않을 수 있기때문에 자금 계획도 잘 고민해보시고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순서는 사업개요, 입지환경, 단지배치도, 평면도, 청약일정, 청약조건, 분양가, 시세차익의 순서대로 진행하겠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은 건너 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하니깐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 사업 개요

사업개요

사업명 :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A2블럭 공동주택 신축공사

대지 위치 :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A2 블록

세대수 : 2,333세대

공급규모 : 지상 35층, 지하 3층

용적률 : 249.98%

건폐율 : 13.73%

주차대수 : 3,075대

봉담 프라이드 시티 입지환경

입지환경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내리지구 1블럭과 2블럭에 각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블럭의 세대수를 모두 합치면 4,000세대의 대단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봉담 프리이드시티만으로도 충분한 상권이 이루어질 수 있을만큼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봉담 1지구와 2지구도 생각보다 멀지 않아서 생활권을 함께 공유할 수 있기때문에 봉담지구도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분당선이 호매실 ~ 봉담까지 연장이 확정된다면 봉담 프라이드시티에도 엄청난 호재로 생각됩니다.

 

지하철이 전혀 없는 곳 근처에 지하철이 새로 들어오게 된다면 그것만큼 큰 영향을 줄 수 있는게 없을테니깐요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작은 공원도 품고 있는 초품아 아파트로 볼 수 있습니다. 

화성시를 기준으로 보자면 동탄 2신도시를 가장 많이 선호하실텐데요 

 

화성시내에서는 아직까지는 선호하는 입지는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그렇기때문에 누구가에는 당첨의 기회가 올 수 있으니 이점도 잘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별공급 청약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없는 분들이거나 상대적으로 저가점이라고 하신다면 적극적으로 청약하셔서 당첨의 기쁨을 누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 단지 배치도

단지 배치도

2,333세대 대단지 답게 단지안에 조경이나 커뮤니티시설이 매우 빼곡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공원도 있어서 좋겠지만 단지 안에서만 산책을 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호수 배치도에서 잘 보셔야할 부분은 필로티 세대들과 딱 3세대만 있는 펜트하우스 세대입니다. 

 

일반적으로 2층을 가장 비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2층이더라도 필로티 세대라면 층간소음으로부터 해방되면서 어느정도 프라이버시도 지켜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세대들에서는 많이 선호하기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센터

커뮤니티센터에는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수영장이 있습니다.

특히 단지내에 수영장이 있기때문에 실제 입주민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을 것 같습니다.

 

다만 관리비는 조금 많이 나올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단지 아파트답게 게스트 하우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예전에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아파트에 살았던 적이 있는데 입주민들이 가장 만족하는 커뮤니티시설이었기때문에 실제 입주민들이 매우 좋아하는 커뮤니티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평면도

 

2,333세대 대단지이기때문에 평면이 상당히 많습니다.

59타입인데도 판상형 구조의 타입들은 드레스룸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59타입의 경우 84타입에 비해서는 수납 공간이 많이 부족할 수 있을텐데요

 

드레스룸이 배치되어 있어서 수납 공간의 부족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판상형구조를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타워형 구조를 조금 꺼려하시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이 빈틈을 노려서 판상형이 아닌 타워형으로 청약 당첨을 노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5타입은 단 3세대만 있는 펜트하우스 세대이기때문에 경쟁률이 상당히 높을 것 같습니다. 

가점이 높거나 1주택이신분들이 처분 조건을 걸고 추첨으로 당첨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 분양 일정

분양일정

입주자모집공고 : 8월 13일

특별공급 청약일 : 8월 23일 (월)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일 : 8월 24일 (화)

1순위 (기타) : 8월 25일 (수)

당첨자 발표 : 9월 1일 (수)

 

1순위 해당지역 (당해) 에서 미달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1순위 기타는 접수조차 못하고 끝날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청약일정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지금 당장 휴대폰을 꺼내서 청약 일정 알림 등록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봉담 프라이드 시티 1순위 청약조건

화성 및 경기도 / 서울 /인천 거주자는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 세대주여야 하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해야 합니다.

다만 1순위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화성시에 거주하고 있는분들에게 우선 공급되기때문에 1순위 기타지역분들은 비선호 타입에서 당첨을 기대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화성 봉담 프라이트 시티 1순위 조건

105타입까지 청약을 신청하려면 청약통장에 경기도 기준 400만원이 있어야 하면 인천광역시는 700만원 서울의 경우 1,000만원이 예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청약 예치금 기준은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지역을 기준으로 청약 예치금을 만족 해야 합니다.

 

민간분양 아파트이기때문에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종합저축 통장 세가지 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지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5년내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하며 세대원 전원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분들은 1순위 신청이 가능합니다.

1주택자분들은 처분 조건을 걸지 않으며 거의 당첨 확률이 없기때문에 꼭 기존 주택 처분 조건을 거시고 청약하셔야지만 추첨으로 당첨이 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85㎡ 이하의 경우 가점제 75% 추첨제 25% 이며 85㎡ 초과의 경우 가점제 30% 추첨제 70%입니다.

85㎡ 이하에서도 25%의 추첨 물량이 있기때문에 가점이 낮은분들도 적극적으로 비선호 타입을 선택하셔서 청약 당첨의 기쁨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전매제한은 소유권 이전 등기시까지이며 (3년을 초과할 경우에는 3년까지입니다.)

재당첨 제한은 계약 후 7년동안 유지됩니다.

예비당첨자의 경우 일반공급 물량의 300%를 뽑게 됩니다.

(일반 공급 물량의 경우 가점이 높은 자를 순번의 예비 입주자로 선정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이 한가지 있습니다. 

 

특별공급의 경우 예비 당첨자를 오직 추첨으로 선정합니다.

 

특별공급 청약 조건이 되신다면 화성시에 거주하시 않더라도 경기도, 인천, 서울에 있으셔도 예비 당첨자를 뽑을 때는 랜덤으로 예비자를 선정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예비 앞번호를 받게 되시면 특별공급에서 미계약세대가 발생하면 우선적으로 당첨일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 거주하시면서 특별공급 청약에 해당되신다면 적극적으로 예비당첨자의 앞 순번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 특별공급 물량

 

특별공급을 청약하실 때 또 하나 주목하셔야 할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타입별 배정물량인데요 일반적으로 물량이 많이 배정되어 있으면 경쟁률도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타입별 세대수를 잘 파악하셔서 청약 전략을 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미적용 주택이라서 거주의무는 없기때문에 입주시 전세를 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자금 계획을 준비하시는데 조금 더 수월할게 준비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약신청은 청약홈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모바일앱 모두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홈 로그인을 위해서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미리 준비해주세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

59B-1 : 3억 3천 8백만원 ~ 3억 5천 9백만원

59A : 3억 2천 1백만원 ~ 3억 4천 9백만원

59B : 3억 3천 5백만원 ~ 3억 5천 6백만원

59C : 3억 1천 3백만원 ~ 3억 4천만원 

59D : 3억 1천 7백만원 ~ 3억 4천 4백만원

72A : 3억 7천 8백만원 ~ 4억 1천 1백만원 

72B : 3억 7천 7백만원 ~ 4억 1천 만원

72C : 3억 6천 7백만원 ~ 3억 9천 8백만원

72D : 3억 7천 1백만원 ~ 4억 3백만원

72E : 3억 9천 7백만원 ~ 4억 2천 2백만원 

84C-1 : 4억 5천 1백만원 ~ 4억 7천 9백만원

84A : 4억 4천만원 ~ 4억 6천 7백만원 

84B : 4억 2천 8백만원 ~ 4억 6천 5백만원 

84C : 4억 4천 9백만원 ~ 4억 7천 7백만원

84D : 4억 1천 7백만원 ~ 4억 5천 3백만원

84E : 4억 2천 2백만원 ~ 4억 5천 8백만원 

105 : 7억 9천 1백만원

 

화성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비싸지는 않다는 느낌입니다.

 

주변시세가 워낙 많이 올랐기때문에 그런 느낌도 있긴 한데요 

3년 뒤 이 가격에 신축 아파트를 살 수 있을지 한번 잘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트 시티 분양가 납부 비율

분양가 납부 비율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10% 자납)

잔금 30%

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봉담지구에 있는 상리 e편한세상 봉담 아파트의 경우 마지막 실거래가가 24평형의 경우 6억을 기록하였습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59타입과 비교해도 2억 5천 이상의 차이가 나고 있기때문에 안전마진은 꽤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약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당첨의 행운이 있기를 바래봅니다.

 

2021년 8월 16일 기준 특판정기예금 특판정기적금 및 재테크 정보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재테크 도우미 시나브로입니다. 2021년 8월 16일 기준으로 가입 가능한 특판 정기예금 특판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정리해았습니다. 그리고 그 이외의 재테크 정보를

sinabroyong.tistory.com

 

이번주 특판정기적금 특판정기예금 및 재테크 정보가 궁금하시면 링크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