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청약도우미 시나브로입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분양했던 단지들을 기억하시나요?

 

당첨되면 엄청난 시세 차익이 기대되었기때문에 전매 제한이 걸려 있음에도 로또 분양이다 엄청난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라면서 수많은 신문 기사들과 방송 뉴스로 도배가 될 정도였습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지정된 분양단지들은 현재 대부분 분양이 마감된 상태이구요

 

이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마지막 분양이라고 할 수 있는 과천지정타 S8 린파밀리에 입주자 모집공고가 2021년 8월 13일 발표되었습니다.

 

이전에 분양했던 단지들은 민간분양단지였는데요 이번에 린파밀리에의 경우 공공분양이기때문에 청약 조건도 달라지면 당첨자 선정방식도 다르며 청약 가능한 통장의 종류도 민간분양과 다르기때문에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예상되는 시세차익이 10억 이상이라는 전망이 많기 때문에 실거주와 투자를 모두 생각하시는분들에게는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분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오늘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청약 포스팅은 사업개요, 입지환경, 단지배치도, 동호수 배치도, 평면도, 청약일정, 청약자격, 분양가, 시세차익 예상으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부분이 있다면 스크롤을 통하여 건너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깐요^^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사업 개요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사업 개요

 

사업명 :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위치 :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S-8BL

 

규모 : 전용 46㎡, 55㎡, 84㎡ / 총 659세대

 

세대수 : 공공분양 318세대 신혼희망타운(분양) 227세대 신혼희망타운(임대) 114세대 (추후 공급 예정)

 

분양 문의 : 02-6402-0400

 

분양 관련된 문의는 공유해드린 번호로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화가 쉽게 연결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총 659세대가 조성되는데 이번에 분양할 세대는 공공분양 318세대이고 신혼희망타운 227세대가 분양할 예정입니다.

 

분양과 임대가 함께 섞여 있는 소셜믹스 단지이기때문에 참고 해주세요

 

 

과천지식정보타운린파밀리에(예정)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88-2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입지 환경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는 지도만 보아도 아주 좋은 입지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대규모공공택지로 조성되기때문에 계획된 신도시이며 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하는 기업들로 인하여 직주 근접을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 2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있고 GTX-C 노선이 들어설 예정인 인덕원역과도 1정거장으로 가깝고 4호선도 신설역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환경도 매우 좋습니다.

 

더구나 단지 바로 인접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어서 학령기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에게는 아파트 인접하여 학교가 있다는 건 최고의 안심학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매봉산, 관악산 등 자연환경도 과천지식정보타운의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한번쯤 살아보고 싶을만큼 최고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습니다.

 

과천지정타 린파밀리에 단지 설계도

 

전체적으로 남향 위주로 단지들이 배치되어서 일조량은 풍부하고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뷰는 아주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단지배치도, 동호수 배치도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단지배치도

 

커뮤니티 시설

 

커뮤니티센터는 대단지 아파트의 커뮤니티센터에 비교할 순 없지만 입주민들이 많이 선호하는 커뮤니티시설로 꾸며져 있습니다.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그리고 게스트하우스까지 갖추고 있어서 주민들의 커뮤니티센터 만족도는 매우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게스트하우스의 경우 대단지 아파트가 아님에도 갖추고 있어서 입주민들의 실생활 만족도를 매우 높여주는 커뮤니티 시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평면도

 

공공분양으로 나온 타입들은 모두 84㎡ 입니다.

 

현재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평수입니다.

 

일명 국민평수 국평이라고 줄여서도 부르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34평을 국평이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판상형 구조로 되어 있지만 84B, 84B1 의 경우 평면도상으로 보면 주방에 환기창이 없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통풍에는 취약할 수 있기때문에 아무래도 조금 선호도가 낮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여기서 어느 타입을 선택할지 감이 오셨다면 청약 당첨 확률이 조금 더 올라가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공공분양 청약 일정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공공분양 청약 일정

 

입주자 모집 공고 : 2021년 8월 13일

 

특별공급 : 2021년 8월 23일

 

1순위 : 2021년 8월 24일

 

당첨자 발표일 : 2021년 8월 31일

 

당첨자 계약일 : 2021년 11월 8일 ~ 2021년 11월 13일

 

입주 예정일 : 2024년 4월 예정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신혼희망타운분양 청약 일정

 

입주자 모집 공고 : 2021년 8월 13일

 

청약일정 : 2021년 8월 31일 ~ 9월 1일

 

당첨자 발표일 : 2021년 9월 15일

 

당첨자 계약일 : 2021년 12월 13일 ~ 2021년 12월 17일

 

이번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의 경우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이 함께 분양합니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르기때문에 자격 조건만 만족한다면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 모두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일정을 간혹 잊어버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잊지 않도록 휴대폰 알림 등록 해두세요

 

관심 고객으로 등록하여 청약일정에 맞춰 문자를 받아보실 수 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관심 고객 등록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www.gc-lynnfamilie.com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공공분양 청약 자격 요건

 

 

투기과열지구이면서 청약과열지역, 분양가 상한제까지 적용받는 대규모 공공택지지구입니다.

 

서울과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내 거주자이면서 무주택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특별공급의 경우 세대원도 가능합니다.)

 

5년 이내 다른 아파트에 당첨된 이력이 세대원 전원 없어야 하며 청약 통장 납입횟수는 24회 이상이며 가입 기간은 2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일반공급으로 당첨되신분들은 무주택을 입주시까지 유지해야 합니다. (특별공급의 경우는 유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S8 린파밀리에 아파트는 공공분양 아파트이기때문에 민간분양과는 청약할 수 있는 통장의 종류가 조금 다릅니다.

 

청약저축통장

청약종합저축통장 (민간 + 공공 모두 가능)

 

청약저축통장은 오직 공공분양만 청약 가능한 통장이며 청약종합저축통장의 경우 민간분양과 공공분양 모두 청약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2010년 이후로 청약종합저축통장만 가입이 가능하기때문에 이 시기 전후로 가입하셨던 분들은 청약 통장의 종류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배정 비율

과천 2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 20%

기타 수도권 거주자 50%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이미 청약해보신분들은 지역별 배정 비율을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천에 2년이상 거주하신분들은 총 3번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재당첨제한, 전매제한, 거주의무 기간

 

당첨된다면 재당첨 제한과 전매 제한은 10년이며 거주의무는 최초 입주 가능일로부터 5년이 적용됩니다.

 

전매제한이 10년이고 거주의무가 5년이기때문에 매우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그만큼 시세 차익이 크기때문에 이점은 잘 고려하셔서 청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의무거주가 적용되는 단지이기때문에 입주시 전세를 줄 수 없으니 이점 꼭 주의해서 자금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공공분양 자산요건, 소득요건

 

공공분양에서는 공급대상별 자산 요건과 소득요건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산요건과 소득요건은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경우입니다.

 

자산요건중 부동산의 경우 전세보증금은 포함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차량 가격의 경우 차의 연식에 따라서 감정가가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대주 요건의 경우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일반공급 1순위에 해당되기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 공공분양 분양가

 

84타입이긴 하지만 공공분양 아파트의 분양가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게 되네요

 

일반적으로 민영분양 아파트보다 공공분양 아파트가 조금 더 저렴하게 분양가를 책정하는데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는 그런 부분이 전혀 적용되지 않나 봅니다.

 

그나마 분양가가 모두 9억원 이하라서 중도금 대출은 40%까지 가능하지만 너무 비싼 분양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너무 좋은 입지나 주변 환경들때문에 청약하지 않을 수 도 없고 주변 시세를 생각하면 받아드려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는 비싸고 누군가에게는 싼 아파트인 것 같습니다.

 

계약금 20%

중도금 60% (20%자납)

잔금 20% (융자금 제외)

 

도시 융자금 대출 7,500만원은 기본적으로 주택 도시 기금에서 대출을 해주기때문에 무조건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출처 : 호갱노노

 

과천위버필드의 경우 84타입의 경우 가장 최근 실거래가가 21억 9천만원 거래되었습니다.

 

10년 전매제한이 걸려있고 과천 본도심에 위치한 과천위버필드와 단순 비교는 불가하지만 어느정도 시세를 형성할지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걸리는 것이 금 대출의 경우 입주시 시세가 15억을 넘게 된다면 잔금 대출 자체가 불가할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체크하셔서 자금 계획을 잘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과천지식정보타운 린파밀리에가 비싸게 분양가가 책정되긴 했지만 자격 요건과 분양가를 감당할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청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약하실 모든분들은 꼭 입주자 모집공고를 천천히 숙지하시고 청약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