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저축도우미 시나브로입니다.

 

부천시를 업무구역으로 하는 부천제일새마을금고에서 특판정기적금을 12개월 5% 고금리 적금을 판매하고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번 특판적금의 경우 가입 조건이 무척 까다롭지만 부천시에 거주하시거나 직장 소재지가 부천시이신분들은 고금리 적금의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부천제일새마을금고 본점

 

부천제일특판정기적금 가입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판정기적금 판매 기간

10월 18일 ~ 10월 29일까지

 

특판정기적금 가입 기간

12개월

 

특판정기적금 특판 금리

5%

 

특판정기적금 월 불입 한도

월 최대 50만원

 

특판정기적금 가입 조건

1. 부천제일새마을금고 체크 카드 발급 후 6회 이상 사용 금액 상관 없음

2. 특판적금 자동 이체 등록

3. 특판적금 만기자동해지 등록

4. 부천시에 거주하시거나 직장이 부천시이신분들만 가입 가능합니다. (타지역 가입 불가)

 

1 ~ 4번의 모든 조건을 충족할 수 있어야지만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부천제일새마을금고의 체크카드를 신규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부천제일새마을금고의 입출금 통장이 먼저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없으신분은 신규로 입출금 통장을 발급 하셔야 합니다.

 

신규로 입출금 통장 개설하려고 한다면 타 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한지 한달이 지나지 않았다면 신규 개설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부천제일새마을금고 지점에 문의하여 개설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호금융권으로 부르고 있는 신협,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 에서는 예적금 만기때 내는 만기이자 세금을 세금우대/저율과세(1.4%)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금융권에서 예금이나 적금 가입 후 만기 이자에 대한 과세 15.4%를 내게 되는데 세금우대/저율과세를 적용 받은 예금이나 적금은 1.4% (농특세)만 내게 됩니다. 

 

일반과세로 가입하는 경우보다 만기이자를 14%나 더 많이 받을 수 있기때문에 세금우대/저율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꼭 예적그 가입시에 적용하여 가입하여야 합니다. 

 

이 세금우대/저율과세는 모든 상호금융권 통합하여 1인당 3,000만원 한도내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부천제일새마을금고의 특판정기적금 가입시에 세금우대(1.4%) 혜택을 받고 싶다면 금고에 출자금에 납부하고 조합원에 먼저 가입하셔야 합니다.

 

부천제일새마을 금고의 조합원이 되시려면 부천시에 거주하시거나 직장소재지가 부천시이신분들만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이나 재직증명서를 추가 서류로 제출해야지만 부천제일새마을금고 조합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조건이 매우 까다롭긴 하지만 부천시에 거주하시거나 직장소재지가 부천시이신분들은 괜찮은 금리의 적금 상품으로 생각됩니다. 

 

더구나 세금우대/저율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더 가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부천제일새마을금고 특판적금의 경우 지점마다 하루에 선착순 50명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지점을 방문하여 미리 번호표를 발급 받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특판적금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지점들은 오전 일찍 마감된다고 하니 이른 시간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판정기적금 가입 후 만기 때 받을 수 있는 만기이자를 적금이자계산기로 계산해보았습니다.

 

적금이자계산기

 

12개월동안 매달 월 50만원씩 적금을 불입하고 연 5% 금리에 세금우대/저율과세(1.4%) 혜택까지 적용 받는다면 원금 600만원과 만기이자 160,225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특판 5.0% 적금을 일반과세로 가입한다면 137,475원의 만기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과세보다 세금우대의 경우가 약 25,000원정도 이자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제일새마을금고 이번 특판적금을 가입하는분들의 경우 출자금을 납부하고 조합원이 될 수 있는 조건이기때문에 2020년 출자배당 현황을 정기공시에서 검색해보았습니다. 

2020년 부천제일새마을금고 정기공시 출자배당현황

 

부천제일새마을금고의 출자배당현황

2020년 4.0%

2019년 4.5%

 

출자 배당하였습니다.

 

2019년보다 0.5%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높은 출자배당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2021년의 출자배당은 4%보다 아래일수도 있고 높을수도 있으니 참고 정도로만 봐주세요

 

출자배당의 경우 금고운영을 잘 하는 지점은 높은 배당을 주기도 하지만 아예 주지 않는 금고도 많은 상황입니다.

 

상호금융권 통합 1,000만원까지는 출자금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고 1년에 회계가 끝난 2월 ~ 3월에만 출금할 수 있기때문에 이점도 참고하셔서 출자금 배당에 대한 투자를 해보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과세와 세금우대/저율과세를 간혹 혼용해서 쓰거나 잘못 알고 있는분들이 있는데요

 

비과세는 말 그대로 세금을 내지 않는 걸 말하면 세금우대/저율과세는 1.4% 농특세를 내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부천제일새마을금고 본점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84

부천제일새마을금고 중1동지점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 117

부천제일새마을금고중동지점

경기도 부천시 부흥로 197

부천제일새마을금고 부천시청역지점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205

부천제일새마을금고상동지점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 35

 

부천제일새마을금고는 본점 포함 6곳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판적금의 경우 부천제일새마을금고 6곳 모든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출자금 납부금액과 적금 가입 금액은 모두 현금으로 준비하셔야 하며 지점당 50명씩 하루에 가입 인원에 제한이 있습니다.

 

본점이 아마도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생각되니 본점보다는 지점을 방문하여 개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입시 필요 서류

1. 운전명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2. 1회차 적금 불입 금액 (현금)

3. 출자금액 (현금)

4.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발급 후 1달 이내)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며 대리 개설은 불가하니 이점 꼭 참고해주세요

 

특판은 언제든지 판매한도가 소진되면 판매 종료될 수 있기때문에 10월 29일까지 판매한다고는 공지했지만 그전에 판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실분들은 서둘러 필요하신 서류를 준비하셔서 방문하여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2021.10.25 - [재테크] - 2021년 10월 25일 기준 특판정기예금 특판정기적금 및 재테크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2021년 10월 25일 기준 특판정기예금 특판정기적금 및 재테크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재테크 도우미 시나브로입니다. 2021년 10월 25일 기준으로 가입 가능한 특판 정기예금 특판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정리해았습니다. 그리고 그 외 재테크 정보를 쉽

sinabroyong.tistory.com

 

이번주 특판정기예금 특판정기적금 및 재테크 정보가 궁금하시면 링크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